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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살아있는 퍼터 장인 스카티카메론

by 준J 2024. 5. 9.

스카티카메론은 투어 프로들이 하이테크 맞춤 피팅을 위해 찾아오는 캘리포니아 샌 마르코스에 있는 스튜디오세서 퍼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카티카메론

매일 아침 소년 같은 46세의 그는 값비싼 와이어프레임 사양을 착용하기 위해 일어나 자신의 빈티지 자동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캘리포니아주 샌마르코스에 있는 자신의 하이테크 스튜디오로 짧은 출퇴근을 한다. 그곳에서 그는 밀링 머신을 가동하고 작업을 진행한다. 전 세계 골퍼들이 침을 흘리는 오브제를 조각합니다. 타이거 우즈는 자신의 14개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같은 카메론 모델을 사용했다.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반 대부분 투어 선수들은 Ping 퍼터를 사용했다. 잭 니클라우스 가 1986년 마스터 대회에서 우승할 때 사용한 대형 MacGregor Response 퍼터의 디자이너 Clay Long이 말했습니다 "오늘날 당연한 거처럼 보이지만 플레이어의 사양을 미세 조정하고 그의 눈에 맞게 모양을 조정한다는 개념은 나중에야 비로소 나타났습니다. 스카티는 본질적으로 투어에 성공적으로 참가하고 프로들에게 이렇게 말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스코티 카메라"는 경쟁 디자이너들이 가끔 속삭이는 조롱적인 별명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디자이너는 핑 Anser를 모방한 퍼터를 만듭니다. 그들 중 과연 경쟁자로 분류될 만큼 충분히 큰 사람이 있을까요?

적어도 한 번은 충분히 컸던 사람 중 하나는 Bobby Grace입니다. Nick Price는 Grace의 높은 관성모멘트 "The Fat Lady Swings" 망치를 사용하여 1994년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 Annika Sorenstam은 그레이스의 "Pip-Squeak"을 사용하여 첫 7개 프로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TV 카메라가 승리의 마지막 롤을 확대하면서 고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플로리다 출신의 퍼터 제작자가 영광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퍼터 제작자의 경우 누군가가 자신의 디자인 중 하나를 사용하여 승리한 다음 날 구매 주문이 늘 급증합니다.

 

"작은 사람은 투어에서 사용을 통해서만 알려질 것입니다"라고 Grace는 주목받는 디자이너에 대해 말합니다. "하지만 제가 시작했을 때와는 다릅니다. 이제 PGA 투어는 자격 증명 가이드라인을 캐치-22로 만들어 이 사람을 돌담으로 만들었습니다. 투어 선수들이 시도하도록 하기 위해 퍼팅 그린 옆에 놀러 갈 자격 증명을 얻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플레이어가 이미 귀하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만 자격 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몽상가들은 골프의 가장 웅장한 무대에서 배회하는 것을 방해받기 때문에(부분적으로는 선수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David Whitlam 퍼터를 사용했던 프로들에게는 김대섭, 안성현, 태배규 같은 이름이 있습니다. Whitlam은 "PGA 투어에 다시 나가고 싶은 만큼 지금 코리안 투어 선수들과 함께 있어서 행복합니다. 그들은 젊고 정말 재미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자극을 받으면 Whitlam은 머나먼 아시아 도시에서 해가 뜰 때까지 밤을 보내는 미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Scotty Cameron Studio Style 옆에 David Whitlam Signature Series를 놓으면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로 가공된 두 개의 반짝이는 Anser 스타일이 정방형으로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호가를 구하십시오. 그것은 쌍둥이의 차이를 구별하려는 것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Whitlam은 반카메론(anti-Cameron)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출신의 캐나다인은 선글라스, 속이 드러나지 않은 셔츠, 카고 반바지를 입고 골프를 치고 캐디보다 카트를 선호합니다. 그는 예술가가 되는 것에 대해 어떤 가식도 갖지 않습니다. 그는 보석상에 가깝습니다.

 

"내 퍼터는 좋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라고 Whitlam은 말합니다. "퍼터는 몇 도의 로프트와 무게에 주의를 기울인 평평한 표면입니다. 타이멕스는 롤렉스만큼 시간을 잘 알 수 있지만 당신은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Whitlam은 매년 약 14,000개의 퍼터를 판매한다고 말합니다. 화려한 애프터마켓 림을 갖춘 Chevy Suburban을 타고 시속 85마일의 속도로 So-Cal I-5 교통의 4개 차선을 오가며 휴대전화로 통화하는 Whitlam은 마치 하이 롤러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의 퍼터 파이 조각이 실제로 얼마나 안전한지 궁금합니다. 그는 별 특징 없는 상업 구역의 마무리 작업장인 마리오스(Mario's)로 향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그는 주변을 살피는 영리한 사업가임을 알 수 있습니다.

 

먼지가 많고 혼잡하며 금속성 소음이 들립니다. 정문에는 가공되지 않은 강철 머리가 쏟아져 나오는 판지 상자가 쌓여 있습니다. 대부분 히스패닉인 약 12명의 남성이 그라인딩 벨트와 비드 블래스터를 조작하고 그립을 부착하고 있으며, 세 명의 꾸준한 여성이 밑창의 작은 조각에 컬러 페인트를 칠하고 있습니다. Whitlam은 직원들의 이름을 잘 알고 있으며 직원들의 작업을 확인하면서 한 명 한 명과 농담을 합니다. Rife 퍼터의 Guerin Rife도 방에 있고 작업 테이블에 서서 여러 헤드를 분류하고 있습니다. Whitlam 및 Rife와 함께 SeeMore, Bettinardi 및 Sizemore와 같은 회사도 마무리 작업을 위해 가공된 헤드를 Mario's에 배송합니다. "이곳은 주변에서 가장 훌륭하고 신뢰받는 매장 중 하나입니다"라고 Whitlam은 말합니다. Mario는 일주일에 최대 1,500개의 퍼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퍼터왕 카메론을 대신할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사람은 퍼터왕과 비슷한 마무리 작업장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마리오가 골프 클럽을 처음 만졌을 때 시간당 4달러를 받았습니다. 현재 179명의 투어 전문가로 구성된 TaylorMade 직원을 위해 퍼터를 맞춤 제작하고 있는 Kia Ma는 26세였던 1980년에 베트남에서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기아를 만나면 악수를 하고 천천히 고개를 숙인다. 그러나 그가 TaylorMade 본사에 있는 자신의 작업장을 캐비닛을 뒤지며 돌아다닐 때, 그는 마치 시간이 없는 것처럼 주문을 외칩니다. 어느 순간 그는 얼굴 삽입물을 만지작거리다가 눈을 깜빡이다가 이제 구석에 서서 고글이나 장갑 없이 빅으로 머리를 고정하고 토치에 불을 붙입니다. 호젤이 주황색으로 빛나면 기아는 그 위에 암형 벤딩 로드를 장착하고 한 방향으로 약간 당겨 라이 각도를 줄인 다음 다른 방향으로 살짝 당겨 오프셋을 늘립니다. 호젤이 완전히 식기도 전에 기아는 작업대 위에 쌓여 있는 다음 양식을 집습니다. 여기에는 "Mike Weir"라는 제목과 숫자가 많은 사양 차트, 정렬 보조 장치 변경에 대한 휘갈겨 쓴 메모가 있습니다.

 

기아는 그 무게를 보여주기 위해 이러한 형태의 과하게 채워진 세 개의 마닐라 폴더를 집어 들었습니다. "이들은 세계 최고의 골퍼들입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눈도 깜빡이지 않고 오랫동안 자신의 직업이 얼마나 진지한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늦을 수는 없어요."

Kia의 Nick Faldo는 "매우 시각적인 과정이므로 언어가 문제가 된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기아의 영어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기아 마(Kia Ma)는 꽉 찬 마닐라 폴더 세 개를 집어 들고 이렇게 말합니다. "이들은 세계 최고의 골퍼들입니다. 늦을 수는 없습니다."

수년 동안 어둠 속에서 고된 일을 해온 54세의 기아(Kia)는 이제야 퍼터에 자신의 이름을 새기게 되었습니다. TaylorMade는 최근 Kia Ma 라인의 Rossa TP를 일반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회사가 마침내 타이틀리스트와 경쟁할 수 있는 선수로 기아의 스타 잠재력을 보고 있는 것이 아닐까?

골프는 기아의 초기 스토리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베트남에서 나는 보트 정비공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엔진 전체를 다시 만들 수 있어요." 기아와 그의 마을 사람들이 애초에 전쟁으로 피폐해진 조국을 탈출할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이러한 기술 덕분이었습니다. 기아는 쌀 3000포대를 운반하는 배를 타고 말레이시아로 향하는 편도 난민 여행의 선장을 맡았다. 그는 그곳에서 살다가 인도네시아에서 살았고 결국 미국으로 왔습니다.

투어 선수들에 대한 좋은 평판과 골프계 최대 기업 중 하나의 마케팅 지원이 기아 마가 카메론을 쫓는 이유라면 케빈 번즈는 오로지 자신에게만 의존하고 있는 것입니다.

1999년 마스터스 우승에 사용된 호세 마리아 올라자발(José Maria Olazábal) 퍼터를 디자인한 KB골프에는 한때 직원이 20명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인력이 사장일 뿐이다. Burns는 "사람들은 단지 월급을 받기 위해 나타났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이 모든 실수와 수다스러운 흔적을 찾아내고 결국 머리를 잔뜩 긁어내야 할 것입니다. 나는 예술가입니다. 퍼터에 내 이름이 새겨지려면 완벽해야 합니다."

산호세에 있는 KB골프 창고에 처음 들어가면 아무도 찾을 수 없습니다. 냉장고 20개 크기의 산업용 장치가 바닥 공간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빈 지게차가 두 통의 금속 부스러기 옆 구석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유일한 소리는 남자가 아무 말도 듣지 못하는 누군가에게 흥분해서 이야기하는 것뿐이다. 번즈는 어디 있지?

 

당신은 그가 장치의 뱃속에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어깨와 귀 사이에 휴대폰을 끼운 채 양손으로 조종 장치를 조사하면서 그는 전화 끝에 있는 사람에게 계속해서 이야기합니다.

Burns는 전화를 끊은 후 "저는 이 기계를 구입하기 위해 650,000달러를 지불했습니다"라고 헐떡였습니다. "여기로 사람을 보내서 확인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 다음 그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5축의 원시 강철 블록에서 여러 헤드를 가공할 때 특정 수학적 정확도 표준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자세한 물리적 설명을 시작합니다. 매우 복잡합니다.

Burns는 "사람들은 내가 어둠 속으로 들어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작업하고 있는 이 일은 엄청난 일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Burns는 말합니다.

"이것"은 Burns가 "대량 맞춤화"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일단 가동되면 거대한 Mazak 650 밀링 머신은 소매점의 전자 Kevin Burns 피팅 키오스크로부터 자동으로 주문을 받습니다. 키오스크의 텔레스코픽 그립을 쥐면 고객의 길이와 라이 사양이 기록되어 화면에서 정렬과 머리 모양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색상으로 이름을 새겨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퍼터는 2주 후에 우편으로 도착합니다. Burns는 “저는 Joe Consumer가 TV에 나오는 사람만큼 좋은 것을 갖고 있다고 느끼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합니다. "퍼터는 그 사람에게 꼭 맞도록 마감 처리되었습니다. 구부러지거나 용접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금속이 손상됩니다. 내 말은 특별히 가공되었다는 뜻입니다."

Burns는 냅킨에 그림을 그리지 않습니다. 그의 창작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그는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머리 모양을 발명하려는 야망과 마찬가지로 금속 블록을 올바른 순서로 절단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기계를 프로그래밍하는 것입니다. 호젤 선반 아래 목 부분을 둥글게 만드는 것처럼 겉으로는 간단해 보이는 조정도 끔찍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Burns는 죽은 기계를 살펴봅니다. "매일 다운되면 천 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전화벨이 울립니다. 그는 트랙팬츠 주머니에서 재빨리 그것을 꺼내더니 정중하게 대답했다. 그의 콧수염이 아래쪽으로 이동한 것은 서비스 기술자가 다시 대답을 하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카메론도 한때 혼자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의 시작은 일본의 경제 호황과 일치했다. 1980년대에 카메론은 호놀룰루에 있는 A Piece of Time이라는 상점에서 종종 다이아몬드가 박힌 맞춤형 퍼터를 주로 일본인 남성에게 5만 달러에 팔았습니다. 이로 인해 PGA 투어에 재정적 후원자 없이 나갈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자본이 확보되었고, Cameron은 즉시 자신의 퍼터를 사용하는 12명의 선수를 확보했습니다. 그는 1992년에 첫 PGA 투어 우승을 차지했고, 그 후 1993년 마스터스에서 베른하르트 랑거와 함께 첫 메이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미즈노는 상업용 라인을 디자인하기 위해 카메론에게 접근했고, 그는 1992년과 1993년에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 후 1994년 9월 타이틀리스트가 그에게 접근했습니다. 다음 해 Acushnet의 CEO인 Wally Uihlein은 Cameron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열광적인 촬영 방법을 탐구하기 위해 초당 1,000 프레임으로 실행되는 레이저와 카메라의 광대한 판타지 워크숍인 San Marcos에 퍼팅 스튜디오 건설을 의뢰했습니다. 골프."아무도 감당할 수 없었을 때 Wally는 '좋아'라고 말했습니다. "라고 Cameron은 감사하게 기억합니다. "투어 선수들을 데려와 아무도 몰랐던 사실을 보여주기 위한 자리였습니다. 페이스는 퍼터 호와 직각을 이루어야 할까요, 아니면 퍼팅 라인과 직각을 이루어야 할까요? 적절한 로프트는 무엇인가요? 임팩트 시 공이 굴러가나요? 어떤 퍼터 모양이 어떤가요? 스튜디오에서 이 모든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했고 플레이어는 자신감을 갖고 떠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Cameron 퍼터를 선택하지만 왜 그렇게 좋아하는지 모릅니다"라고 제작자는 말합니다. "저는 퍼터의 뒤쪽 가장자리를 매우 부드러운 모양으로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롤리폴리 가장자리입니다. 골퍼들은 퍼팅할 때 긴장감과 긴장감을 느낍니다. 나는 그 긴장감을 완화하기 위해 퍼터를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Cameron의 퍼터 제작은 그가 클럽하우스 이름을 갖기 오래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버지와 저는 오래된 림에서 납을 구입하기 위해 타이어 가게에 가곤 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커피 캔에 담긴 납을 가열한 다음 스스로 헤드를 갈아서 낡은 3번 아이언 샤프트 끝에 붙였습니다. 우리는 가서 9홀을 플레이한 다음 차고로 돌아와 조작했습니다. 우리가 싫어했던 건 퍼팅이 고등학교 때 가장 약한 고리였기 때문에 늘 고민했어요."

팬이 운영하는 토론 포럼인 cameroncollector.com을 방문하시면 그 열광을 엿볼 수 있습니다. 헌신적인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다른 사람이 스코티에 대한 갈망을 겪고 있습니까? 그것은 종교적 신앙과 같습니다. 그냥 믿으세요!" 또는 퍼터의 미학을 "막대기의 섹스"라고 부릅니다.

당신은 Kia Ma나 David Whitlam의 작업에 대해 그렇게 아첨하는 말을 자주(한 번도?) 듣지 않습니다. 지난 6월 보도 자료에서는 Grace가 MacGregor에서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법적인 이유로 양측 모두 많은 내용을 공개하지는 않지만 그레이스는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점이 불만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보도 자료에는 "MacGregor Golf는 Bobby Grace 및 Bobby Grace라는 이름과 관련된 모든 상표 및 기타 권리의 소유권을 보유합니다."라고 냉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자체 문제와 싸우고 있는 동안 Grace는 퍼터에 자신의 이름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시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Kevin Burns는 우리가 그를 방문한 지 5개월 만에 마침내 Mazak을 수리했습니다.

"나는 그들의 질투를 느낀다. 내가 처한 위치에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다.... 사람들이 부정적인 태도를 그만두기를 바란다." 스코티 카메론

카메론의 장난기 가득한 스탬핑 중 하나가 바로 왕관인데,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 착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